현재 소자본창업 시장은 엄청난 규모를 가지고 있다. ‘실속 있는 투자, 높은 수익’이라는 전략이 일반화 되면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소자본 시장으로 몰리고 있고, 관련 아이템도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자본창업 시장에서는 아이템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오랜 운영을 통해 반짝 아이템이 아님을 증명하고 있고, 전문성을 어느 정도 갖추고 있는지를 살펴보라고 얘기하고 있다. 프랜차이즈로 시작할 경우에는 가맹점의 수도 살펴보라고 조언했는데, 가맹점의 수가 곧 브랜드의 경쟁력을 말해주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의 말에 부합되는 최적의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는 프랜차이즈 피자&치킨전문점 ‘피자나라치킨공주’ 를 들 수 있다. ‘피자나라치킨공주’는 누구에게나 익숙한 브랜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아마 한번쯤은 다 주문해서 먹어봤을 것이다. 15년 이상 오랜 운영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높다.
‘피자나라치킨공주’의 가장 큰 강점은 메뉴 경쟁력이며, 피자와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코 그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는다. 15년 단골을 자처하는 고객이 있다는 사실이 그 품질을 입증한다. 또한 본사에서 트렌드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메뉴개발을 하고 있다는 것도 성공포인트다. 이것이 오랜 운영이 가능한 이유이다.
테이크아웃&배달 전문점으로 운영되는 만큼, 작은 점포에서 시작할 수 있다. 10평 기준으로 3,000만원 대 (점포비용 및 임대료 제외) 정도면 가맹점 개설이 가능하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소액 창업 프랜차이즈 ‘피자나라치킨공주’ 관계자는 “현재 전국에서 성업 중인 2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보면, 피자나라치킨공주의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인 해볼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이면서, “성공 창업 확률이 높은 소자본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피자나라치킨공주를 반드시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