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더욱 잘팔리는 소자본 유망창업아이템?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소비심리나 경기지수는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여기에 고용불안까지 더욱 가중되 많은 이들의 관심이 창업시장으로 쏠리는 상황.
직장이냐 창업이냐 하는 갈등의 사이에서 자신의 뜻을 펼치고자 직접 오너가 되려는 이들이 많지만 실제 창업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하기는 마찬가지다.
이럴때일수록 초보 예비창업자들의 경우 잠깐 유행하는 창업아이템 보다는 유행을 타지않고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검증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최신 소비트렌드를 분석해 보면 창업아이템에 대한 답이 보이기 마련. 특히 경기가 좋지 않을수록 잘되는 창업아이템들이 있는데 바로 가격이 싸고 푸짐하며 맛까지 갖춘 외식 아이템들이다.
그 중에서도 야식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피자와 치킨을 한번에 세트로 맛볼수 있는 브랜드 피자나라치킨공주(www.pncg.co.kr)가 올들어 다시금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재조명 받고있다.

피자와 치킨시장은 브랜드들의 과당경쟁과 소비침체 현상으로 평균매출들이 감소하고 있다. 반면 피자나라치킨공주는 2013년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이후 매출이 수직 상승, 10월달의 경우 작년대비 전국 가맹점 평균매출이 45%나 상승하는등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있다. 말 그대로 불황에 더욱 잘팔리는 창업아이템인셈.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앞으로도 좀처럼 나아질 것 같지 않은 현실속에서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주는 피자와 치킨 복합 아이템은 앞으로도 계속 그 인기를 더해갈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이다.
피자나라치킨공주는 14년간 피자·치킨 분야의 선도 기업답게 안정적인 시스템과, 차별화된 신메뉴들로 시장을 무섭게 공략하고있다.
이에 피자나라치킨공주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가 실속구매 형태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어 피자와 치킨을 한번에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는 저희 브랜드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며“자사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신메뉴 개발과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 피자나라치킨공주 측은 11월초 야심차게 준비한 신메뉴치즈크리스피치킨을 출시해 연말 매출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치즈크리스피 치킨은 바삭한후라이드치킨위에 고품격치즈시즈닝을 뿌려 치즈의 풍미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치킨으로 출시되자 마자 여성고객들과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피자나라치킨공주에 따르면 3천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전국 가맹점들의 높은 평균매출로 인해 그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월 100여건의 신규 창업 문의와 함께 매달 5개 이상의 신규매장이 오픈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